화담숲 모노레일 예약 예매 방법 주차장 안내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모노레일를 타고 봄에는 봄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봄과 가을에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요, 화담숲은 특히 모노레일은 1구간, 2구가, 3구간으로 나누어져 화담숲 이곳 저곳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이 많이 몰리면서 모노레일 예약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20204년 부터는 모노레일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약자가 많다 보니 예매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의 모노레일 예약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미리 나들이 계획을 세우시고, 빠르게 예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봄과 가을에는 방문객이 많아 주차장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보시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담숲-주차장,화담숲-모노레일,화담숲-예약,화담숲-벚꽃,화담숲-단풍
화담숲-주차장,화담숲-모노레일,화담숲-예약,화담숲-벚꽃,화담숲-단풍
화담숲-주차장,화담숲-모노레일,화담숲-예약,화담숲-벚꽃,화담숲-단풍
화담숲-주차장,화담숲-모노레일,화담숲-예약,화담숲-벚꽃,화담숲-단풍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 축제는 다양한 봄꽃과 함께 3월 29일부터 4월 말까지 진행되며, 화담숲 전역에 식재된 37종 10만 송이의 다채로운 수선화가 노란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2,000여 그루의 자작나무와 어우러진 수선화 군락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탐매원 산책길을 따라 매화나무와 수선화의 향연도 볼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생태 숲 해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정원사와 함께 숲을 거닐며 식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 개장한 복합문화공간 ‘화담채’에서는 화담숲의 이야기와 철학을 경험할 수 있으며, 화담숲 광장에 문을 연 카페 ‘씨드그린’에서는 계절별 자연이 담긴 음료와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화담숲은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연중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¹²³.

경기 광주의 화담숲에서 진행 중인 봄 수선화 축제는 다양한 봄꽃과 자작나무로 가득 차 있으며, 프로그램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화담숲을 방문하시면 아름다운 자연과 봄의 매력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